원시값은 색칠공부 책에서 색칠하는 작은 칸과 같아요.
예를 들어, 하나의 칸에는 '빨강', 다른 칸에는 '파랑'이라고 적혀 있어요.
이 색깔들은 각각의 칸 안에 딱 맞게 들어가 있어요. 칸에 색을 새로 칠하고 싶으면, 그 칸의 색을 완전히 새 색으로 바꿔야 해요.
예를 들어, '빨강' 칸을 '노랑'으로 바꾸려면, 빨강 색을 지우고 그 자리에 노랑 색을 새로 칠해야 돼요.
그리고 다른 칸의 '빨강'과는 서로 독립적이에요. 다른 칸의 색을 바꾸면, 그 칸에만 영향을 미쳐요.
참조값은 색칠공부 책의 칸들이 아니라, 커다란 물감 팔레트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.
이 팔레트에서는 여러 칸(예를 들어, 작은 그릇)에 여러 색깔이 들어 있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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러분이 이 팔레트의 한 색을 골라서 여러 그림에 사용할 수 있어요.
예를 들어, '파랑' 그릇에서 물감을 조금 덜어내 다른 그림에도 칠할 수 있어요.
그리고 '파랑' 그릇의 색을 바꾸면, '파랑'을 사용한 모든 그림의 색이 바뀌게 돼요. 그래서 이 팔레트의 색은 여러 그림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.
원시값은 간단하고 작은 정보를 다루고, 참조값은 여러 조각의 정보를 그룹으로 묶어서 다룰 때 사용해요. 그래서 컴퓨터도 이런 방법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해요!
원시값은 실제 값 자체가 메모리에 직접 저장됩니다. 예를 들어, 숫자 5나 문자열 "hello" 같은 원시값은 메모리의 특정 위치에 직접 저장됩니다. 변수가 이 값을 직접 가지고 있으며, 다른 변수로 복사할 때는 그 값 자체가 복사됩니다.
참조값은 객체와 같은 구조체의 데이터가 메모리의 한 부분에 저장되며, 변수는 그 메모리의 주소를 참조합니다. 즉, 변수에는 실제 데이터가 아니라 그 데이터가 저장된 메모리의 위치(주소)가 저장됩니다. 이렇게 하면 여러 변수가 같은 객체를 참조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.
원시값은 메리에 저장 , 하고 참조값은 저장된 주소에 메모리를 저장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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