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rottling과 Debouncing
throttling :
Throttling은 사용자가 이벤트를 여러 번 발생시키더라도,
그 이벤트에 연결된 함수가 주기적으로 일정 시간 간격마다 한 번씩만 실행되게 하는 기술
주로 무한 스크롤 에서 사용
스크롤 이벤트는 매우 자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, 사용자가 화면을 스크롤할 때마다 함수를 실행하면 성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.
이때 Throttling을 사용하면, 스크롤 이벤트가 여러 번 발생해도 일정 시간 간격으로만 함수가 실행되도록 해서
불필요한 연산을 줄일 수 있다
성능 최적화: 스크롤 시 불필요한 함수 호출을 줄여서 브라우저가 부드럽게 작동하게 해줘.
효율적인 업데이트: 페이지 요소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을 때, 자원을 절약할 수 있어.
debouncing :
Debouncing은 사용자가 이벤트(예: 입력, 클릭 등)를 계속해서 발생시키더라도
마지막 이벤트 후 지정된 시간 동안
아무런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아야만 함수가 실행되는 방식
예 )
친구에게 문자를 보내고 싶은데 문자를 막 쓰다가 "아니야, 더 고쳐야겠어!" 하고 계속 고쳐.
디바운싱은 더 이상 고치지 않고 손을 떼고, 잠깐 시간이 지난 후에만
문자가 전송되는 것과 같다고 생각 하면 된다 .
수료생 대화 세션 을 했다
4기 수료생들 3분 이서 오셔서 어떻게 공부를 하셧는지 ,
어떻게 취직을 했는 지 알려주셧다 .
가장 강조했던거 til 을 잘 써야됨
내가성실한 사람 보여줘야한다
포토폴리오 를만들어
코테를 준비해라
직접 구현 . 케로샐
현업 가면 라이브러리 많이 씀
리액트 훅폼
중요
하다 보면 , 늘게 됨
반복 되면
늘게됨
그냥 해봐라
이렇게 해서 이렇게 말햇구나가 느껴짐
일단 강의를 보면서 무조건 따라치는 것도 실력으로 된다 .
자신이랑 맞는 튜터님 코드를 따라쳐라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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