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ate는 리액트에서 컴퓨터가 기억하는 상자
상자 안에는 숫자, 글자, 색깔 같은 중요한 정보가 들어있따
이 정보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할 수 있다
State는 컴퓨터에 저장된 값이에요. 이 값은 숫자일 수도 있고, 글자일 수도 있다
숫자가 변할 때마다 컴퓨터는 그 새로운 값을 화면에 보여준다
그래서 State는 컴퓨터가 기억하고 있다가 필요할 때마다
변화된 값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
State 설정: useState(0)를 사용해서 count라는 state를 만들고, 처음 값을 0으로 설정. 이 state는 컴퓨터가 기억하고 있는 숫자다
setCount는 우리가 useState를 사용할 때 함께 나오는 함수
이 함수는 state를 업데이트(변경)하는 역할을 한다
const [count, setCount] = useState(0);
// count는 현재 숫자를 나타내고 // setCount는 그 숫자를 바꾸는 함수다
야구장에서 전광판 홈런을 치면 점수가 전광판에서 올라가는것과 같다고 생각하면된다
게임에서 상황이 바뀌면 (예를 들어 홈런을 치면), state가 업데이트되고, 그 변화가 즉시 화면에 반영
State는 야구장 전광판에 표시된 점수예요.
이 점수는 현재 게임에서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어요.
홈런을 쳤을 때: 홈런을 치면 점수가 올라가고, 전광판에 새로운 점수가 표시되죠?
리액트에서는 이 과정이 state가 변경되는 것과 같아요.
전광판에 점수가 올라가는 것: 홈런으로 인해 점수가 바뀌면,
그 점수가 전광판에 즉시 업데이트돼서 팬들이 볼 수 있게 되죠.
리액트에서도 state가 변하면, 화면에 보이는 내용이 즉시 업데이트돼서 새로운 점수를 보여주는 것과 같아요.
for ,while (0) | 2024.08.23 |
---|---|
행렬의 덧셈 자바스크립트 js (0) | 2024.08.23 |
문자열 다루기 기본 js (0) | 2024.08.22 |
map ,set (0) | 2024.08.22 |
Nullish 병합 연산자 (0) | 2024.08.22 |